티스토리 뷰




비가 안와요. 

지금 몇일째인가요? 

텃밭에 심어놓은거 더워서 못나가고 있는데 다죽겠네요.

엄청나게 자라 올라오는 잡초들과 모기로 인해 

텃밭은 진작에 포기했지만 그래도 간간히 나가서 힘겹게 맺어준 고추나 방울토마토를 

따와 먹기도 하였는데 이제는 정말 답이 없네요. 


집 근처 잡초들도 힘이 없을정도군요. 


거기에 폭염이 엄청나죠. 

정말 미친것 같아요. 


그런데 아직은 7월이었다는거죠. 

본격적인 더위는 8월부터라는거죠. 


8월 첫날부터 제대로 신고식 들어가네요. 

일단은 집에 있어야겠어요.


그렇다면 시장에는 두가지 이야기가 있을수 있습니다. 

하나는 폭염으로 인한 냉방가전,전력부족 관련이야기입니다. 

블랙아웃 관련주 이슈도 있을수 있겠네요. 



몇종목 볼까요? 



냉방가전은 파세코,대유위니아,신일산업 정도로 보고있습니다. 



블랙아웃 관련주는 옴니시스템,비츠로시스,피에스텍 정도 보고있습니다. 


시장에서 관련 이슈와 연관해 현재 수급이 잘나오고 있는 종목들입니다. 

두번째는 이러한 가뭄으로 인한 가뭄 관련주의 상승을 기대해볼수 있는데요. 

그러고 보니 최근에는 가뭄관련주의 상승을 본적이 없네요. 

가뭄과 관련된 이슈가 생긴적도 없어요. 

4대강 물사업이 가뭄쪽에서는 효과가 있나봅니다. 

시장에 그런이슈가 돌지를 않으니까요. 


그래도 혹시모르니 가뭄 관련주도 알아는 보죠. 



가뭄 관련주는 시노펙스,웰크론한텍 정도가 이슈를 받을만해 보입니다. 

도화엔지니어링도 있기는 한데 이미 대북주로 한번 튀어버려서 다소 부담이군요. 


어쨌든 더위에 몸조심하시고요. 

아래 링크는 블랙아웃 관련주를 자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고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