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시티 개발을 위한 규제완화 법안이 통과 되었다고 합니다. 

세종시,에코델타시티등이 스마트시티로 개발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스마트시티의 개발을 위해 필요한 

자율차 도로,전기차 충전인프라 ,치안목적의 드론 신고절차등의 

규제가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시티라는 테마는 조금 광범위한 테마로 보입니다. 

자율차,드론,스마트그리드,스마트홈등의 여러테마들의 하나로 모인 이슈지요. 



앞으로 분명히 새로운 도시들은 스마트시티화 될것이고 

이러한 움직임을 잘 파악하여 수익을 내는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관련주를 알아보죠. 

자율차,드론,스마트그리드 정도로 이슈가 될만한 종목을 골라보겠습니다. 




자율차 관련해서는 에이테크솔루션이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2대주주로 있는 회사로서 스마트카와 관련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드론과 관련해서는 매커스가 괜찮아 보이네요. 

매커스는 비메모리 반도체 업체로서 이 또한 좋은 이슈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론과 관련해서도 이슈가 있습니다.



옴니시스템은 스마트그리드와 관련한 종목입니다. 

디지털 전력량계와 원격검침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면 흐름이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폭염등의 무더위와 관련해서도 이슈가 있어 

지켜볼만한 종목입니다. 

다만 현재 신용비중이 제법 높은 편이군요. 


이상 스마트시티 개발에 대한 규제완화에 관련하여 몇가지 종목들을 알아봤습니다. 

아래 정리된 링크는 스마트시티와 관련하여 장기적으로 지켜볼만한 종목을 선정해봤습니다. 

참고하시어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