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아티아이가 27.89% 상승하는 강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6월부터 꾸준히 하락하던 종목이라 상승이 반가운데요.

대아티아이를 간단히 분석해 보도록 하죠. 



대아티아이는 다들 아시다시피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따라서 철도와 관련된 이슈가 있을때 급등이 나오곤 하는 종목이죠. 


지난 시간 남북경협 철도주로서 엄청나게 큰시세를 주다가 6월 부터 꾸준히 하락을 시작하여

많은 분들에게 근심이 되어버린 종목이 되었는데요. 

그래도 6000원을 기준으로 다시 강하게 올라와주는 움직임이 아주 반갑습니다. 

하지만 아직 갈길이 멉니다. 위로 매물대가 엄청나게 많이 있으니까요. 

이러한 매물대를 힘있게 뚫어주는 움직임이 나와주면 좋겠네요. 

아래로는 6000원이 깨지면 주가가 지지부진해질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최근 북한과의 철도 연결과 관련하여 다시금 이슈가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 북측에서 경의선 철도를 점검하였다는 소식에 많은 철도주들이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부산산업,푸른기술,대아티아이의 순으로 강력한 모습이 나왔는데요. 



어제부터 외국인의 매수세가 눈에띄었습니다. 그 기간동안 기관도 매수에 참여한것이 보이네요. 



그런데 그동안의 상승동안 주요주주들의 지분이 많이 사라졌네요. 

역시 상승을 하면 파는것이 인지상정일까요? 

그래도 앞으로 좋은 이슈 많이 나와 강력한 흐름이 나오면 좋겠네요. 


아래 정리된 링크는 대아티아이의 좀더 구체적인 정리 글입니다. 

참고하시어 좋은 매매하시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