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월성 1호기의 연료인출이 시작되었습니다. 연료를 인출한 원전은 더이상 전기를 생산할수 없어 영구정지,해체가 불가피하다고 합니다. 원전의 해체.. 과연 대한민국의 득이 되는 결정일까요? 시간이 지나보면 알겠지요. 



월성 1호기는 아직 폐쇄를 해야할 원전은 아니었지만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의해 조기 폐쇄되어버리는군요. 그냥 있는것은 다 쓰고 탈원전정책을 하던 뭘하던 하면 좋을텐데요. 굳이 있는것을 해체해가며 이렇게 해야하는지는 정말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원자력발전의 편리성에 수반되는 위험성은 모두가 알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니 앞으로 문재인정부의 새로운 에너지정책을 기대해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이러한 정부정책의 움직임에 따라 앞으로 태양광 관련주들의 흐름을 더욱 유심히 지켜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원전은 엄청나게 많은 전기를 생산해내는 발전시스템이기에 이를 대체하기 위해서는 상당히 많은 재생에너지 발전이 필요할것 같은데요. 그중 가장 주목을 받고있는 태양광 관련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의 흐름만 보면 SDN이 태양광 관련주로서 가장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SDN은 태양광 발전시스템,태양전지판,인버터 등을 공급하고 있는 태양광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SDN은 남북경협 에너지 협력부문의 이야기가 있을때 급등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남북경협주로서의 움직임도 기대해볼만한 종목입니다. 




대성파인텍도 태양열 발전설비, 심야전기 대체 히트펌프등을 생산하며 신재생에너지 이슈가 있을때 상승을 하기도 하는 종목입니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BTS)와 관련하여 이슈가 있기도 하였으니 내재하고 있는 이슈가 많은 종목이기도 합니다. 



신성이엔지는 아직까지 커다란 흐름이 없었던 종목입니다. 지속적으로 하락만이 이어져왔고 실적도 2017년까지는 별로였습니다. 그런데 2018년 1분기와 2분기의 실적이 흑자로 돌아선 상태고 신성이엔지의 태양광사업과 관련한 기사도 눈에 띄길래 찾아보았습니다. 



지난 9월9일에 발행된 기사인데요. 다음달에 세계 최대 출력 태양광 모듈을 양산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과연 이러한 부분이 신성이엔지의 주가에 도움이 될지는 지켜봐야겠지요? 


태양광 관련주는 이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테마라는것은 주가의 움직임이 활발한것을 매매하는것이 정신건강과 계좌건강에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앞으로 좋은 이슈 많이 나오면 좋겠네요. 다음 링크는 태양광 관련 사업을 하고 있지만 바이오 관련주가 되어버린 종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단순 참고용으로서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