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디아나는 의료기기를 제조,판매하는 업체입니다. 환자감시장치,제세동기를 제조하여 해외,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메디아나의 주가는 무상증자 이슈를 마지막으로 거의 나락수준까지 떨어져있는 상태입니다. 2013년 상장후 기대감으로 인해 엄청나게 급등했었던것이 주된 이유겠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계속해서 매출과 실적이 늘어나던 회사가 매출과 영업이익,당기순이익이 줄었다는겁니다. 그런데 하염없이 하락을 멈추지 않던 메디아나에 급등이 나왔습니다. 이슈는 아래와 같습니다.



메디아나 창업자로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있던 길문종 명예회장이 사내이사로 합류한다고 합니다. 오는 9월7일 주총에서 선임을 앞두고 있다 하는데요. 창업자의 경영 일선 복귀에 따라 경영 안정화와 수익성의 회복을 시장에서는 기대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짧은 차트로 봐서 얼마나 하락했는지 감이 안오겠지만 차트를 길게보면 25000원대에서 지금의 가격까지 적절한 반등도 별로 없이 계속 밀렸습니다. 고점에 잡은 주주로서는 환장할 노릇이겠지요. 아무튼 이제는 변곡점이 될수도 있다는 기대감을 가져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차트상 주요 쟁점은 7000원의 지지로 보입니다. 또한 만원대의 복귀가 1차 목표가 될수 있겠네요. 만원대를 복귀하기 위해서는 120선을 뚫어주고 매물대의 압박에서 이겨내야 할것 같습니다. 


메디아나의 최대주주는 길문종외6인으로 47.3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829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717억이며 pbr은 1.52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렇게 쫄릴것 없는 가격대라 말하고 싶군요. 단, 현재와 같은 실적을 유지한다는 전제하에서 하는 말입니다. 



메디아나는 의료기기 관련주로서 최근 의료기기 규제완화와 관련하여 수혜를 받을수도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일단 테마가 불어야 하겠죠? 다음 링크는 메디아나처럼 의료기기 관련주로서 전망좋은주식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참고하시어 매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