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우디에스피가 길고긴 하락세를 마치려고 하는걸까요? 정말 오랜만에 수급과 상승이 나왔습니다. 그것도 정말 최저점에서 나와주는군요. 



영우디에스피는 디스플레이 관련주로서 2014년 상장이후 1년간의 조정기간을 거친후 커다란 상승에 성공했던 종목입니다. 최저 2500부근에서 13000원 부근까지(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있었음) 쉴세없이 올랐던 종목인데요. 산이 높으면 골이 깊다고 했나요? 정말 엄청나게 빠졌습니다. 




2016년 실적의 증가로 주가의 상승에 성공하였고 2017년 매출도 크게 상승했지만 영업이익이 크게줄고 당기순이익이 손실로 돌아서며 주가도 원래대로 돌아와버린 상태입니다. 2018년이라도 실적이 다시 좋아지는 모습이 나오면 좋았겠지만 2018년도 1분기와 2분기를 볼때 실적이 좋아지기는 어려워보이네요. 새로운 이슈로 인한 기대감이나 실적의 향상이 나오지 않는다면 이정도의 주가를 벗어나지 못할것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하방에서 수급이 들어왔고 주가의 상승이 나온만큼 조금더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영우디에스피의 최대주주는 박금성외3인으로 24.8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종목에는 대주주의 지분이 제법 많던데 그렇지가 않군요. 아무래도 부채와 상관이 있어보이는데요. 현재가 309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377억이며 pbr은 1.04입니다. 재무와 지분을 보면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지분관련 이슈가 나올것도 같은 느낌입니다. (물론 저만의 느낌입니다.)




대부분의 매출이 디스플레이검사장비에서 나오고 있지만 태양광 장비 또한 취급을 하는것 같으니 잘하면 태양광 관련주로서의 움직임도 기대해볼수는 있겠습니다. 하지만 영우디에스피가 지금껏 태양광 관련주로 움직인적은 없다는것도 참고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영우디에스피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디스플레이검사장비업체를 알아보겠습니다. 공부에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단순 참고용이며,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언제나 안전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