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바이오텍의 관리종목 지정이 해제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금융당국에서 상장유지조건 특례를 만드는데요. 내용은 개발비를 비용으로 처리한 제약,바이오 회사가 4개 사업연도 연속 적자를 기록해도 관리종목으로 지정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부분이 저는 영 찜찜한데요. 원래는 크게 문제삼지않던 부분을 문제삼아 트집을 잡고 원하는것을 얻어낸후, 이러한 부분을 특례조건으로 처리하여 원래대로 복구해 놓는듯한 모습이군요. 차바이오텍이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던 당시 이러한 이야기로 말이 많았지요. 




당시 포스팅 한 내용중 일부입니다. 당시 차바이오텍은 이러한 부분이 문제가 되리라고는 생각치 않았던것 같습니다. 당시 차바이오텍은 연구개발비를 무형 자산으로 인식했지만 나중에 위와같은 감사의견과 함께 비용처리하면서 실적이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아슬아슬하게 흑자전환을 시키고 안도하던 차바이오텍은 날벼락을 맞았다고 봐야겠죠. 사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사건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제삼지 않다가 갑자기 문제삼는건 그다지 좋은 자세로 보이지는 않는것 같네요. 




어쨌든 차바이오텍의 주가가 많이 올라왔습니다. 코스닥에 상장된 많은 바이오업체중 그래도 차바이오텍은 실적은 별로지만 실체는 존재하고 있는 괜찮은 바이오업체인데요. 관리종목이라니... 이러한 사건이후 신약,바이오섹터가 전체적으로 하방을 만들었던것도 사실이죠. 차트상 관점으로 보자면 3만원대를 우선 회복하는것이 1차 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주가가 3만원 이상으로 올라와 안착하지 못한다면 현재 어떤 차트적 관점을 내놓더라도 상승에 있어 커다란 의미가 되지 못할것으로 보입니다. 관리종목의 해제와 3만원 안착. 이것이 일차적인 목표가 되면 좋겠네요. 



다음 링크에서는 이러한 회계처리와 관련하여 곤란을 격었던 종목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단순 참고용입니다.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언제나 현명하고 안전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