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국내외 제약회사의 첨단 바이오의약품을 위탁 생산하는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분식회계 의혹과 관련하여 곤혹을 치르고 있는데요. 함께 분석해보도록 하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물산외4인이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75.09%의 많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가 310000원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20조 5112억입니다. pbr은 5.12네요. 시가총액은 현대차만하군요. 셀트리온보다는 작은 상태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가 다시 수직낙하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11월 14일 분식회계 의혹과 관련하여 최종 결론이 나온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결과가 어떨까요? 11월 14일이 되어봐야 알겠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은 문제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행한 분식회계 의혹은 꼼수를 사용한것은 맞으나 법적으로 별 문제가 없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법을 고쳐야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제재를 가하기엔 그 명분이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네요. 물론 꼼수를 사용한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도덕적 비난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상장폐지 운운하는 분들도 가끔 보이는데요. 시가총액 20조짜리의 상장폐지라... 들어본적이 없네요. 그렇게 되면 아마 다른 주식들도 온전치는 못할겁니다. 아무튼 시장이 가장 싫어하는것은 불확실성입니다. 언제나 이녀석이 가장 큰 악재입니다. 천천히 매매 하세요. 결론나는것을 보고 매매해도 상관없을테니까요.  



이러한 이슈가 처음나오기 시작한 4월부터 지금까지 외국인과 기관이 많이 팔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주식에 있어 가장 큰 악재는 불확실성이며,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에는 불확실성이 넘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란때문일까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실적은 2018년 컨센서스에 못미칠 가능성이 제법 높아보이는군요. 뭐 지금은 실적이 중요한건 아니죠. 일단 11월 14일이 지나봐야겠으니까요. 그래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제 막 매출을 늘리고 영업이익이 나오고 있는 초기라는점을 생각하고 이번 사태가 무사히 마무리 된다면 장기적으로 접근하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다음 링크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회계문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언제나 안전한 매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