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스틸은 강관등을 생산,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강관시장에서 매출 기준으로 

세아제강,휴스틸에 이어 3위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테마는 가스관 관련주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주요매출은 강관제품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수출이 제법 많군요.

매출도 많이 늘었습니다.



최대주주는 엄정헌외12인으로 52.8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3935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787억이며 pbr은 0.58입니다.



강관업체다 보니 주로 가스관 테마에 많이 편승이 됩니다. 

2015년에는 당시 이슈가 되었던 AIIB참여를 계기로 

신실크로드 사업 인프라 투자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있었지요.



하지만 사실 이부분에 대해서는 후에 별 이야가 없군요.


최근에는 남북 관계 개선에 발맞춰 한국과 러시아간의 가스관 사업을

재추진 할수도 있다는 기대감에 하이스틸도 급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스관주는 아직 이슈가 남아있을수 있습니다. 

6월 러시아 월드컵에 맞춰 문재인 대통령이 러시아를 방문하니까요.


좋은 흐름 있으면 좋겠네요.



매출이 많이 늘었습니다. 위에서 보셨듯이 강관제품의 매출이 

많이 늘고있는데요.

사측에서는 국내외 거래처의 다각화로 매출이 증대되었고,

철강원재료 상승 및 판매 가격 상승으로 인해 손익이 개선되었다고 밝혔네요.

이렇다면 철강가격을 예의주시해보는것도 좋은 전략이 될것 같습니다.

앞으로 좋은 실적 나오면 좋겠습니다.


최근 남북이슈와 앞으로 있을 러시아 방문으로 인해 

가스관 관련주의 끝이 언제일지 예측하기 힘들정도로 좋아보이네요.


다음 소개할 종목도 가스관 관련주로 괜찮은 흐름이 있는 종목입니다.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