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셀은 반도체 관련 장비 업체입니다. LCD,OLED,터치패널용 인라인 시스템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산 경항공기(KLA-100)을 개발하여 2018년 부터 양산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비행기의 양산이 2018년 실적에 도움이 된다면 주가도 긍정적으로 볼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경비행기 관련주인가요?




2018년 양산이라고 사측에서 설명하는 만큼 아직까지는 이와 관련된 실적이 확인되고 있지는 않습니다.디스플레이 제조장비에서 주로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베셀의 최대주주는 서기만외3인으로 24.0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568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636억이며 pbr은 1.37입니다. 시가총액이 작은종목입니다. 




작은 시가총액을 가진 종목이지만 꾸준히 매출을 내고 있으며 높은 영업이익률과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배당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경항공기 사업도 순조롭게 진행이 된다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실적의 향상과 주가의 업그레이드도 기대해볼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위의 사진은 베셀에서 만든 KLA-100 경비행기입니다. 2인승이며 기사에 따르면 가격은 약 2억정도 한다고 합니다. 2억이면 굉장히 싸군요. 자동차 한대값인데요. 문제는 안정성과 상용화일텐데요. 좋은 결과 나오면 좋겠네요. 




차트도 꾸준히 상승이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120일선 상향돌파에 성공한 모습이며 거래량도 적당히 터져주고 있습니다. 베셀은 지난 8월28일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플라스틱 접착처리제품 제조업체인 에스케이씨에스의 주식 53만주를 12억원에 현금 취득하기로 한바 있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베셀에 관해 조금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즐거운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