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노벨생리의학상에는 제임스 p 앨리슨 교수와 혼조 다수쿠 교수가 공동수상하였습니다. 노벨 위원회는 암세포를 공격하는 면역체계 기능을 밝혀내어 암 치료의 새로운 원칙을 세웠다고 평가하였습니다. 




2017년 말부터 시작되어 2018년 중반까지 지속되었던 신약 바이오 열풍의 중심은 표적 항암제였지만 이번 노벨상이 나온 면역 항암제 이슈로 다음 항암제 이슈를 기대해볼만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면역항암제는 특정 암세포를 직접 제거하여 치료하기보다는 면역기능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어 치료하는 방법으로 환자의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암을 치료하기 때문에 기존 항암제의 단점을 극복하고 효능면에서는 더욱 좋아지는 암치료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 최초로 개발된 면역항암제인 이뮨셀-LC를 개발한 녹십자셀의 주가를 보면 면역항암제에 대한 기대가 얼마나 높은지 알수있습니다. 




녹십자셀은 현재 신약,바이오 관련주의 침체기인 지금도 신고가를 경신하며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면역항암제 관련주를 더 알아보도록 해보죠. 첫번째로 신라젠입니다. 신라젠은 면역항암제 펙사벡과 관련하여 커다란 시세가 나온바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앱클론입니다. 앱클론은 면역항암제 업체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음 시세를 기대해볼수 있을지 지켜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유한양행,동아에스티,보령제약,제넥신 등 많은 제약회사들이 면역항암제를 개발중인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적과 평판이 괜찮은 업체를 선정하여 좋은 가격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면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면역 항암제에 투자한 실적없는 회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이슈가 이슈다 보니 단기적인 관점에서 시세를 노려보는것이 어떨까 싶은데요. 공부해두면 나쁠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