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방은 생활가전 제조판매와 종합도소매업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지난 2015년 리홈쿠첸에서 부방과 쿠첸으로 분할하였지요. 부방은 지주회사로서 쿠첸,부방유통,비즈앤테크컨설팅,시즈밍등 다수의 연결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있었던 부방의 주요 이슈는 에어로케이 면허 취득 가능성, 선박평형수 처리장치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부방의 최대주주는 이대희외7인으로 52.1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245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159억이며 pbr은 0.65입니다. 

 

 

 

부방이 장중에 상한가에 갔다가 급락하며 종가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시장에는 어떤 이슈가 돌았을까요? 그전에 먼저 2월에 급등했던 이유부터 살펴보죠. 지난 2월 부방은 국토부의 LCC(저가항공) 신규 면허 발표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한바 있습니다. 부방은 당시 유력한 후보였던 에어로케이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었는데요. 

 

에어로케이가 LCC 신규면허를 획득하자 차익매물이 나왔고 주가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상승은 6월 중순 매각 본입찰을 앞두고 있는 LG전자의 수처리 사업 인수와 관련하여 이슈가 돌았습니다. LG전자 수처리 사업인수에는 글로벌 수처리사 베올리아가 있었는데 베올리아가 인수를 포기하면서 부방그룹이 유력해졌다는 이야기였지요. 

 

 

 

LG전자의 수처리사업을 인수하는것이 주가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문제로 보이지만 일단 주가가 움직임을 보였다는것에 의의를 둘만한 이슈라 여겨집니다. 긴호흡으로 천천히 지켜보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이는군요.

 

생각보다 부방은 실적이 그리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영업이익률이 상당히 낮은편인데요. 이러한 영업이익률 때문일까요. 부방은 지속적으로 신사업을 유치하려는 움직임이 있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기대할만한 이슈로는 에어로케이의 상장 관련 이슈도 언젠가는 있을법도 한데요. 물론 아직까지는 모르는 일이겠지요. 다음 링크에서는 최근 뜨거운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