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크로스는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를 대신하여 전략을 수립,광고를 집행하는 디지털 광고회사입니다. 주요 이슈로는 온라인 광고 관련주 정도가 있겠네요. 



대부분 광고와 관련된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NHN엔터테인먼트로 45.4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민연금도 지분을 신고하였네요. 대기업에서 볼만한 지분 구조를 가졌지만 시가총액은 현재가 21150원을 기준으로 1694억이군요. pbr은 2.96입니다.




인크로스는 2016년에 신규상장하여 급락 후 1년 반동안 꾸준히 우상향을 했던 종목입니다. 2018년 초 고점을 만든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하락을 했는데요. 실적으로 보나 사업적인 면으로 보나 계속해서 우하향 해야할 이유는 찾아보기 힘든 종목입니다. 적당한 선에 바닥을 지지할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16650원이 바닥이라면 참 좋겠네요. 

인크로스의 이번 상승은 지수의 하락에 의한 낙폭을 복구한것으로 보이는데요. 2만원을 얼마나 잘 지지해주는가가 관건으로 보입니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꾸준히 관찰해 나가면 좋은결과를 기대해볼만한 종목이 아닌가 싶네요. 




실적을 보면 매출이 많지는 않지만 높은 영업이익률로 많은 영업이익을 내고 있습니다. 배당을 주지 않는점이 조금 아쉽군요. 앞으로 광고 시장은 유튜브등의 앱사용이나 모바일을 이용한 인터넷의 사용시간이 길어짐과 함께 더욱 성장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인크로스에 좋은 실적이 계속되면 좋겠네요. 다음 링크에서는 온라인 광고와 관련된 종목을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