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즈비전은 알뜰폰 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또한 자회사를 통하여 정보통신기기의 제조와 유통사업,화장품 사업등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 이슈로는 이재명 관련주,5G 관련주,자회사 머큐리가 있습니다. 자세한 관련주 이슈는 아래를 참고하면 좋겠네요. 




주로 정보통신부문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나오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이통형외7인으로 31.4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644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016억이며 pbr은 1.29입니다. 



아이즈비전은 그동안 제법 많이 오른 종목입니다. 2500원을 저점으로 꾸준히 우상향 했고 7000원대까지 가격을 찍어주면서 신고가를 갱신하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고점에서 거래량이 많이 터진 모습이 차트상 별로 달가운 모습은 아니지만 이러한 거래량의 상승이 시세의 시세를 알리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일단 지켜보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현재 아이즈비전의 상승을 이끌고 있는 가장 핫한 이슈는 자회사 머큐리의 상장여부입니다. 




흑자 자회사인 머큐리의 상장이 가능할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는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까지는 확실하게 결론난것이 없습니다. 많이 상승한 만큼 천천히 지켜보는것이 좋겠습니다. 위 기사를 보시면 알겠지만 머큐리의 상장추진에 관련된 뉴스는 지난 8월에 나온뉴스입니다. 또한 이러한 자회사 머큐리 덕분에 5G 관련주로서 주목을 받을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2019년은 아마도 5G의 해가 되리라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대선주가 유시민 관련주,황교안 관련주 위주로 상승세가 보이고 있는데요. 아이즈비전은 지난시절 이재명 관련주로 부각된적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재직중인 서영화 사외이사가 이재명 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알아두면 좋겠네요. 




아이즈비전 자체도 실적이 날로 좋아지는 느낌이네요.배당도 꾸준히 주고있는 모습이고요. 앞으로 많은 성장에 성공하여 주가가 많이 오르면 좋겠습니다. 2019년은 5G의 해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음 링크에서는 5G 관련주로서 흐름이 좋은 종목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