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유에이텍은 차량용 SEAT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대유그룹주와 함께 움직이는 경향이 강합니다. 즉, 대유위니아,대유플러스등의 종목들이 상승하거나 하락을하면 함께 움직이는 경우가 제법 많다는이야기죠. 또한 LPG 차량 관련주로 상승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대유에이텍의 최대주주는 대유홀딩스외8인입니다. 53.2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현재가 111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147억이며 pbr은 0.96입니다. 



내부자거래를 살펴보면 최근 한달간 주가가 하락함과 동시에 박영우 대유그룹회장의 주식매수가 있었습니다. 참고하면 좋겠네요. 




대유에이텍은 1000원 부근에 바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지수의 하락으로 이러한 1000원의 바닥을 깨고 내려가는 움직임이 나왔습니다. 박영우 대유그룹회장은 이러한 타이밍에 자사의 주식을 매입한것으로 보이는군요.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는 비단 지수의 영향뿐만은 아닙니다. 최근 1,2분기 실적이 엉망인 상태입니다. 어쨌든 오늘 급등이 나왔는데요. LPG 차량에 대한 규제가 완화된다는 이야기가 대유에이텍의 급등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유에이텍은 대유에스이라는 자회사를 가지고 있는데 대유에스이에서는 LPI연료용기를 제조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연관성이 부각되어 LPG차량 규제완화와 관련된 이슈에서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2018년 1분기와 2분기의 실적이 안좋은 상황인데요. 앞으로 실적에 있어서 좋은 흐름이 나와야 할것 같네요. 같은 대유그룹주인 대유위니아도 최근 이슈를 받고 있는것이 있는데요. 다음 링크에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