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SD엔진은 예전 두산엔진에서 사명을 변경한 업체입니다. 선박엔진,발전소용 엔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선박엔진 제조판매 분야에서 가장 높은 비중의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HSD엔진은 조선 관련주와 이낙연 관련주로서 이슈를 받고 있는데 이와 관련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HDS엔진의 최대주주는 소시어스웰투시인베스트먼트제1호 기업재무안정 사모투자 합자회사입니다. 42.6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네요. 2대주주로 국민연금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체크해봐야할것 같습니다. 현재가 436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436억이며 pbr은 0.56입니다. 



차트를 보면 2011년 상장되어 꾸준히 하락하였습니다. 2016년 최저가를 만든 후 조금씩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이긴하지만 상장시기의 가격에 비해 상당히 많이 하락해있는 종목임을 알수있습니다. 조선업과 관련된 섹터의 종목이기에 이러한 하락이 이해가 되는면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HDS엔진에 불고있는 대선 테마주로서의 이슈는 조금 다른 국면을 만들 가능성도 존재하지요. 





HSD엔진은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낙연 총리의 동생인 이계연 삼환기업 대표가 HSD엔진의 사외이사로 재직중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이낙연 관련주가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 관련성에 있어서는 상장주 중에서는 가장 가깝지 않나 생각이드는군요. 다만 마음에 걸리는것이 국민연금의 지분입니다.




보시다시피 11월7일 기준으로 연기금의 매도세가 강력합니다. 아무래도 연기금은 대선테마에는 관심이 없나봅니다. 이러한 연기금의 매도세를 뚫고 대선테마로서 급등세가 나올수 있을까요? 이것이 관건으로 보이는군요. 



실적 또한 걸림돌중 하나입니다. 매출규모가 큰회사지만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은 형편없습니다. 적어도 적자가 아닌 안정적인 실적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대선주는 몇개월짜리 테마가 아니라 2~3년을 보고 가는테마기 때문입니다. 이슈적인 연관성은 이낙연 관련주로서 우수하지만 여러가지 장애물이 있는 종목으로 보이는군요. 이러한 장애물들이 잘 걷히고 좋은 시세 나오면 좋겠네요. 다음 링크에서는 또 다른 이낙연 관련주 종목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