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가가 계속해서 오르고있습니다. 1년전 배럴달 54달러 부근이던 두바이유가 어느새 84달러까지 올랐습니다. 덕분에 유가 관련주들의 주가가 상승세에 있습니다. 상장된 유가 관련주 중 정유 관련주는 sk이노베이션,GS,S-Oil 정도를 보면 되겠네요. 



또한 이와 관련하여 조선주들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조선 관련주로는 현대중공업,대우조선해양,삼성중공업과 같은 종목을 참고해 보시면 좋겠네요.



그 와중에 둘쑥날쑥한 종목이 눈에 띄어 한번 분석해보려합니다. 바로 흥구석유입니다. 



지난 4월에 포스팅 한적이 있는데 이제서야 거래량이 터지는군요. 그야말로 주가를 들었다놨다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가 올라서 그럴까요? 물론 이것도 이슈가 되겠지만 메인 이슈는 중국이 미국산 원유의 수입을 중단했다는 소식이 컸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렇다면 흥구석유가 왜 중국과 미국의 무역분쟁(원유편)의 수혜주로 떠올랐을까요? 



제가 드릴수 있는 대답은 '모르겠습니다'입니다. 가끔 이렇게 아무 생각없이 오르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아니 오히려 테마주라는것이 이렇게 아무생각없이 연관되어 오를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혹자는 테마주는 눈치게임이다라고 합니다. 저도 이러한 말에 동의합니다. 일단 중국이 미국산 원유를 수입하지 않는다고 해서 원유가격이 오를거라는 생각에 동의할수가 없네요. 그래도 알아봅니다. 왜? 테마주는 그런거니까.



흥구석유는 김상우외3인,서상덕외1인이 지분의 63%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가 3915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이 479억인데요. 



아주 가벼운 종목입니다. 위 차트와 같은 움직임이 상대적으로 쉽게 나올수 있는 종목이지요. 



영업이익이 크지는 않지만 그냥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무엇보다 배당이 2017년에 3%가 넘게 나왔는데요. 고배당 관련주군요. 12월 결산 종목입니다. 곧 결산인데 물리면 배당받는다 심보인가요? 적극적인 매수세로 보입니다. 어쨌든 테마를 타던 원유가 상승하던 좋은 흐름 나오면 좋겠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흥구석유와 관련된 이야기를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언제나 올바른 판단하는 투자자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